회사소개

초가에 오신 여러분들 환영합니다.

회사명 초가(CHOGA)는 어떻게 명명되었는가?

우선 초가라고 하면 (草家)라는 근대화 이전의 전통적 농촌의 초가집을 연상하게 됩니다. 2005년 막걸리 제조업체로 출발한 당사의 회사명이 초가라고 하면 막걸리와 연관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여기지만, 시작은 위의 개념이 아니었습니다.

한국의 브랜드가 외국어로 표혐되었을 때, 받침이 았는 글자는 알파뱃으로 정확하개 전달이 어렵습다. 한국의 대표적 전자회사나 자동차회사의 영어식 발음은 원어의 발음과는 많이 다르게 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회사명을 지을 때 받침이 없는 단어를 선택하게 되었고, 가능하면 모음이 2개 이상 들어가지 않는 단어를 첮던 와증, [초가]라는 단어를 찾게 된 것입니다. 더욱이 초가는 우리나라 고유의 정서에도 어울리니 더더욱 맘에 들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꾀하는 기업에게 조금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브랜드 특징 1

철원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가치부여 3만평 유기농 쌀 계약재배를 통해 원료가 다른 [철원오대쌀] 100%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에 일조함

브랜드 특징 3

유기가공식품, 전통방식 설비 최우수 위생설비 좋은 품질의 원료와 자동온도 제어 시스템을 완벽 한 살균기술로 유통혁신을 이루었습니다.

브랜드 특징 2

일본청주(사케)의 수입이 급증으로 국산화에 대한 열망 5년간의 시행착오로 이루어진 청주의 깔끔한 맛
희고 투명도에서 국내 톱클러스

브랜드 특징 4

좋은 품질의 원료 & 자동온도 제어 시스템 오랜 숙성과정을 거쳐 빚은 완술(完熟)주 트림이 없고 두통과 숙취가 없으며 감칠맛과 청량감이 뛰어나고 한국음식과 어울리는 한국의 청주

한청의 제품을 보러오세요

회사 연혁

2005년 8월 창립

2005년 12월 초가순미막걸리(300ml)출시

2006년 일본 FOODEX JAPAN 에 초가순미막걸리 출품

2008년 검은콩 막걸리 출시

2013년 18도 인곰감미료 무첨가 막걸리 [백화미인] 출시

2019년 9월 한국청주 한청(韓清)출시

2020년 3월 대한민국주류대상 청주부문 [대상]수상

2020년 6월 서울국제주류박람회 출전

2020년 7월 서울호켈쇼 출전

2021년 3월 독일 프로바인 뒤셀도르프 (Prowein duselldorf) 출품예정




소개

  • 초가의 긍지
  • 한청계기
  • 특징

2005년 일본에 막걸리를 수출하는 목적으로 시작된 초가는 국내 최초로 유리병에 막걸리를 주입하여 [초가순미막걸리]라 명명하여 수출하였습니다. 원료는 청정지역 철원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철원오대미]를 100%로 사용하고 있고. 아마 국내 최초로 유리병에 막걸리를 담아 출시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당시에는 막걸리를 유리병에 담는다고 하여 많은 주변의 의구심과 눈총도 받앗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청주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일본청주(사케)의 수입이 급증하는 것을 보면서, 막걸리(탁주)를 짜내어 술 지게미를 제거하면, 맑은술(탁주)가 되는데, 왜 우리는 일본청주에 버금가는 청주를 생산하지 못하는 것인가? 라는 단순한 동기였습니다.

처음에는 일본의 사케를 흉내내는 것으로 부터 시작했습니다.약5년의 시행착오를 거쳐 일본청주와 비슷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 여기서 하나의 의문이 들었습니다. 일본청주가 과연 한국의 음식에 어울리는가? 일본청주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일본 음식에는 어울린다고 인정하나, 맵고, 마늘과 젓갈을 듬뿍 담은 한국의 김치와 어울릴까? 하여 스스로 많은 시험을 해 본 결과, 역시 한국음식과는 어울리기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서술한 점을 감안하여 한국음식에 어울리는 김치,마늘, 삼겹살에 어울리는 한국적인 청주 제조에 도전하게 되었고, 상품명도 한청(한국 청주)로 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소망이 있다면, 한청이 일본 수입 청주의 대체 상품으로 자리잡고, 국산 쌀의 소비증대에 이바지가 되었으면 합니다. 나아가 한국청주가 일본 청주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세계에 진출하면 하는 바람입니다.

  1. 원료: 철원오대미100%
  2. 발효: 약30일에 걸친 (10℃이하)저온발효
  3. 어울리는 요리: 김치, 삼겹살, 초고주장을 겻들인 생선회등
  4. 음용방법: 차갑게 하여 드십시요. 뜨겁게 데워 드시면 총주 본연의 맛을 잃게 됩니다. 한청의 향과 단멋, 신맛의 밸런스는 음용시 차가원 온도에 적합하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청주의 본고장 일본에서도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 차갑게 음용하고 있습니다.